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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데뿌 이야기~^^ [2탄]

2005.08.22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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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만나뵐 모습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드리겠습니다



1. 퀘스트에서 "클베라서 안보여줄거야~"라는 투정들이 사라질겁니다.

NPC양반들 달래느라 힘들었지만, 적당히 타협을--;.. 봐서 숨겨졌던 이야기들을 꺼내기로

합의를 봤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음 퀘스트는 양도 대폭 늘고 글도 많이 늘어버려서 퀘스트 내용안보시고

"수락", "보상"만 클릭하시는 분들께서는 불편해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퀘스트 기능적인 측면에서도....흐음....타게임들의 그것이상은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시나리오와 무관한 단순 노가다 퀘스트 싫어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아할만한 그런 내용이 될것 같습니다

양이 늘었다고해서, 어떤 퀘스트를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하는지, 혹시 빠트린 퀘스트는 없는지

고민하게 만드는, 단순히 물량으로 승부하는 퀘스트일거라 예측하시면 곤란합니다.^^;



2. 퀘스트의 이야기가 풀리면서, 이제 같은 퀘스트 또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동안 키우신 캐릭터는 초기화 되지만 캐릭터명은 보존이 될 예정입니다.

즉,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아닌 오픈 이후부터는 캐릭터 초기화는 없을 예정입니다. 우와아아아~~~

.......이렇게 단정지어서 말씀드리면, 못믿어 하실 분들 많으실 것 같으니 조금 정정하겠습니다. ^^;

"심각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다음 오픈 이후로는 캐릭터 초기화 없을 예정입니다.

만약 심각한 조정으로 인해 초기화할 경우는 레벨/장비 등에 따른 차등 보상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3. 초기화가 되지 않는 것에 대한 반대급부도 있다고 합니다.....는 건 과장이고^^; 렙업

속도에 대한 말씀도 드려야겠습니다

이번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의 경험치 보너스는 없을 예정입니다. 즉, 초기화 없이 진행하는 만큼

정상 경험치를 받게되실테고 드롭율 상향 조절도 원상복귀될 예정입니다



4. 이번의 콤보나 배틀 모드..등은 최종 버전이 아닌 프로토 타입입니다.

다음번에는 최종 형태로 탑재될 예정이며, 아울러 홈페이지...에는 모르겠지만

(이쪽은 제 관할이 아니라.^^;) 게임내에 충분한 도움말과 툴팁, 튜터리얼이 제공될 뿐더러

UI등도 수정되어서 좀더 깔끔해질 겁니다...

티저..에 대한 정책도 아마 이번이 마지막이 아닐까....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만..

역시 제 담당이 아니라 확언은 못드리겠습니다

여하간, 제대로된 "쉬운 게임"의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5. 다음번 사이트를 보시면 알게 되시겠지만.....설마 맵이 4개가 전부겠습니까.--;

아직 1/3도 채 안보여드렸습니다



6. 그 외에 위에 일부 말씀드린 것들과, 아직 외부에 공개가 안된 여럿들이 있는데...

이 친구들은 우선 순위 조정중이라 다음에 찾아뵐 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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