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머큐리섭의 어느유저의 글.(4)
예상은 했지만, 유료와 동시에 대규모 업데이트...이거 진짜 얄밉다. 니들 ㅋ
대항해시대도 일본은 만오천원인데 한국은 이만원대 훨씬 넘고, 일본에 적용되어있던 업데이트 클라이언트도 이미 받아놨으면서 아직 들여오지 못한척 시치미 뚝떼고 이 질알 하다가 유저들 다 떠났지.
대항유저들 대다수가 아저씨들인데, 그까짓거 술 한번 안먹으면 그만이지만 존나 더러워서 안한다고 그러더라.
하긴 대항은 게임의 특성상 어차피 서버통합을 해야 하고, 별 상관은 없을지도 몰라.
근데 니들은 뭐냐.
솔직히 멘사에 들어갈정도로 우수한 니들이 개인상점 하나 만들기 힘들어서 업데이트 하지 않은 건 아니라고봐. 만렙도 사실 풀려고 하면 얼마든지 풀었겠지.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하면 직접 돈내고 플레이하라는 거 아냐.
그런 잔대가리로 이 게임 얼마나 오래갈까?
막말로 니들이 만든게임이 리니지2처럼 현질을 보장받은것도 아니고, 게임성도 그다지 뛰어나지 않고, 커뮤니티라든지 완성도도 솔직히 말하면 니들이 훨씬 뒤져. 리니지2는 빨리 유료화했어도 3달은 갔고...게임에 대한 애착을 가질 시간도 충분히 줬고, 유료전 모든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보여줄건 다 보여줫어.
쫌팽이처럼 주머니속에 꾹꾹 감춰놓고 눈가리고 아웅하는 니들보다 훨씬 낮지. 눈가리고 아웅하다가 짠하고 손바닥내밀어 보고싶으면 돈 내놓고 하라는 니들보다 훨씬 낮지. 안그래?
솔직히 니들이 봐서, 니들 손으로 직접만든 이 게임이 이만이천원을 내고 할 정도로 깊이가 있다고 보냐? 그 만큼의 퀼리티를 유저들에게 줄 수 있다고 생각해?
돈이 아깝냐고? 그래 그깟 이만이천원 이번겨울 목도리 한번 안하면되고, 장갑한번 안끼면 그만이야. 알바 하루만 뛰면 벌 수 있는 돈이라고.
그냥 평범하게 유료했으면 내가 이런 말들 안해. 근데 니들 하는 짓이 너무 얄밉잖아?
꼭꼭 감춰두고 갖잖은 이벤트로 눈가리고, 시간끌고, 패치를 업데이트라고 둔갑하고, 갖잖은 업데이트로, 다른 게임에서는 툭하면 하는 업데이트로 뭐 대단한 거 이룩한 것 처럼 광고나 해대고.
난 정말 많은 게임을 해왔지만 니들같이 재수없는 개발진들은 진짜 처음이다. 진짜 면상앞에다 욕이라도 해주고 싶을 만큼 기분이 엿같다고.
차라리 리니지처럼 우리 돈을 원해요 라고 말하고 다니던지. 아니면 리니지처럼 유저들에게 돈을 낸 만큼의 퀼리티를 주던지. 만족감을 주던지. 뭘 주던지 해야 할거 아냐.
존나 지들은 아닌척, 아이템몰을 돌리면 게임을 망치기 때문에....어쩌고 저쩌고 진정한 게임성을 추구하는척 위선에 깔린 소리들만 해대고,
정작 유저들이 원하는 건 이미 손아귀에 틀어쥐어놓고도 갖잖은 대가리고 잔대가리나 굴리고. 이런 식으로 유저들 굴리는게 니들이 말하는, 추구하는 게임성이냐?
진짜 엿같다 시발.
이게 무슨 오픈베타냐? 오픈베타는 유저들과 개발진들이 상호작용해서 서로 충돌이 있더라고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개발진들이 개발하고, 유저들이 문제점을 말하면 개선해나가면서 점차 발전해 나가는게 오픈베타 아냐?
이건 그냥 애들 끌어모아놓고 서버운영연습이나 하고, 점검이나 하면서 다져놓고. 애들 유치하는 거 밖에 더되? 돈 낼 놈들 끌어모으는 기간밖에 더되냐고 지금 카발 오픈베타의 의미가 너희들한테는.
그렇게 유저들이 원하는 만렙은 전혀 풀생각없고, 업코의 시세가 타 게임의 업코에 비해 말도 안될 정도로 뛰는 동안에도, 아이템들의 시세가 전혀 잡히지 않아 팔면 한몫잡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대부분 상점행이 되버리고...장사가 번거로워 창고에 아이템이 꽉차 더 이상 놓을 대가 없다고 툴툴거리는 유저들이 수두룩이고.
상황이 이런 상황인데도 너희들은 수수방관이고, 피시방에 전화나 해서 가맹점이나 늘릴 수작이나 부리고 있고.
니들이 생각해도 얄미운 생각 안드냐?
유저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게임접속할때마다 오늘은 업데이트가 됬나. 어쩄나 목이 빠져라 기다리는데, 개발진이란 것들은 가맹점 늘릴 생각이나 하고 있고.
진짜 한심하다 새끼들아.
이런식으로 니들맘대로 끌어가다가 유료하면 그게 오픈베타야? 오픈베타냐고 망할자식들아.
다른 게임보다 성급히 유료를 하기로 했으면, 그만한 기반을 가지고 오픈베타를 열던지. 클로즈베타때 이미 다져놓고 나왔어야 할 기본적인 시스템조차도 구현이 안되있었으면, 오픈베타때라도 만들던지, 개선하던지.
그래야 맞는거지.
잔대가리 굴리면서 '유료화와 동시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 이라고 지껄이기나 하고.
너무 속보이는거 아냐?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계흭안인지...진짜 재수 똥 털리네.
그래 아저씨들 말대로 그까짓거 술한번 안먹으면 되고, 장갑한번 안끼면 되고, 알바하루 대타뛰어주면 그만이야. 이만이천원? 솔직히 그거 큰 돈아냐. 중학생이나 초등학생한테는 몰라도. 혹은 집안사정이 아주 좋지 않은 집이면 몰라도. 고등학생이나 성인들한텐 그닥 큰돈은 아니라고.
집이 못살면 아르바이트를 하면 되는거고 그런거 아냐?
고등학생 정도면 집안사정이 어려워도 자신의 힘으로 이만이천원 구할 능력은 있다고봐. 게임한다고 부모님한테 손벌리는 놈들은 철딱서니가 없는거고. 중학생들도 솔직히 피시방 가는 시간 좀만 줄이면 한달에 이만원 못 모으겠어?
이만원 충분히 낼 수 있어.
근데 니들 하는 꼬락서니가 더러워서 그렇게는 못하겠다. 말이 심하다고?
유저 가지고 노는 니들은 안 심하냐?
그러니까 공부 아무리 잘하고 대가리가 좋아도 인간성이 덜 된 새끼들은 안된다니까.
약해빠졌던 포블이 강력해진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돈을 내라? 그동안은 체험하지 못했던 개인상점을 열어보고 싶으면 돈을 내라? 응? 적용된 업데이트를 느끼고 싶다면 돈을 내라?
그깟 돈 얼마나 한다고...시발 젓같네.
엿먹어라. 잘 살아라 그리고 시발놈들아.
-
머큐리섭의 어떤 님이 올린 글인데 속 시원해서 이곳에도 올립니다 ㅎㅎ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