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2년 08월 30일 업데이트

2012.08.30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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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2년 08월 30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수정 사항

 


1. 블러디 아이스의 케일스 몬스터가 나타나지 않던 오류 수정


 


2. 일부 퀘스트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시 퀘스트 목록이 갱신되지 않던 오류 수정


 


3.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선택창의 비어있는 캐릭터 슬롯에 생성날짜가 표시되던 오류 수정


 


4. 길드원 초대로 길드 제한 인원 수를 초과할 수 있었던 오류 수정


 


5. 창 모드 상태에서 창 크기를 늘릴 경우 캐릭터 그림자가 짤려 보이던 오류 수정


 


 


 


 변경 사항

 


1. 방어력 적용 방식 변경


  • 기존: 방어력만큼 데미지를 - 감소

  • 변경: 방어력을 내부 계산식에 적용하여 데미지를 % 감소

  • 특징

  • - 캐릭터 레벨에 따라 동일한 방어력 수치라도 적용되는 감소율이 다르게 적용


    - 방어력 적용 방식 변경에 따라 게임 내 방어력 수치들이 전체적으로 조정


     


    2. 스킬의 추가공격력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


     


    3. 회피율 적용 방식 변경


  • 기존: 회피율 수치가 %로 적용

  • 변경: 회피율(%) 대신 회피로 변경되어 회피 수치 100 당 1%의 회피율로 적용

  •  


    4. 공격력 / 마법공격력 증가 방식 변경


  • 공격력 : 힘 수치를 높이면 공격력이 증가 (블레이더와 포스 블레이더는 민첩 수치로도 공격력이 증가)

  • 마법공격력 : 지능 수치를 높이면 마법공격력이 증가

  • * 배틀 스타일 따라 증가하는 효율 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5. 스킬 랭크업 시 힘/민첩 혹은 지능/민첩으로 보상하던 스탯을 스탯 포인트로 변경


     


    6. 아이템 능력치 변경


  • 전체 무기 / 방어구 / 액세서리 / 버프 포션 아이템의 수치 변경

  • 아이템 강화 시 아이템 등급(하 ~ 최상)에 따라 상승 수치 차등화

  •  


    7. 전체 던전/필드 몬스터 능력치 변경


    * 변경된 판정 및 추가된 수치들에 맞추어 변경된 사항이며 몬스터의 난이도는 확정된 사항이 아닙니다. 일부 던전과 몬스터는 기존의 난이도와 체감 수준이 달라졌으나 이 부분은 확정 밸런스를 위한 테스트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변경한 부분입니다.


     


    8. 스킬들의 추가공격력 및 버프/디버프 스킬의 수치 조정


    * 변경된 판정 및 추가된 수치들에 맞추어 변경된 사항이며 실제 스킬 리뉴얼은 이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9. 업적 관련 변경


  • 일부 아이템 / 던전 업적 문구 변경

  • 일부 업적의 랜덤 공개 조건 변경

  • 일부 사냥 업적 보상 상향 조정

  •  


    10. 파티 대화시 대화 내용을 말풍선으로 표시해주도록 변경


     


    11. 받은 메일 내 첨부된 아이템을 Ctrl + 마우스 좌클릭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수령 가능하도록 개선


     


    12. 서브 패스워드 생성시 탭 키를 누를 경우 입력 상자의 포커스가 바뀌도록 변경


     


     


     


     추가 사항

     


    1. BLOCK 판정 추가


  • MISS

  • - 상대의 공격을 회피했을 경우 발동 (상태 이상 효과 없음)


    - 방어자의 회피와 공격자의 적중 수치에 따라 결정


  • BLOCK

  • - 상대의 공격을 방어했을 경우 발동 (상태 이상 효과 1/2 적용)


    - 방어자의 방어율과 공격자의 공격률 수치에 따라 결정


     


    2. 신규 능력치 추가


  • 피해감소

  • - 피해를 입을 경우 캐릭터의 피해를 피해감소 수치만큼 - 시킵니다.


  • 적중

  • - 공격 성공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적중은 상대의 회피를 감소시키는 형태로 작동


    - 적중 수치에 따른 회피 수치 감소 정도는 각 배틀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적용


    - 일부 배틀 스타일은 기본 적중 수치가 존재


  • 관통

  • -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관통은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형태로 작동


    - 관통 수치에 따른 방어력 수치 감소 정도는 각 배틀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적용


    - 일부 배틀 스타일은 기본 관통 수치가 존재


     


    3. 힘 / 민첩 / 지능에 따른 증가 능력치 추가


  • 힘 : 힘이 증가하면 피해감소 수치가 증가

  • 지능 : 지능이 증가하면 각종 저항 수치가 증가

  • - 해당 저항 종류 : 크리티컬 확률 저항 / 스킬증폭 저항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 이동불가 저항 / 스턴 저항 / 다운 저항 / 넉백 저항


  • 민첩 : 민첩이 증가하면 공격률 / 방어율 / 회피 수치가 증가

  •  


    * 금일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되는 조정 내용에 의해 각 배틀스타일 별로 상향 혹은 하향된 사항들이 있으나, 이 부분은 이후 예정된 밸런스 업데이트 시 지속 조정될 예정입니다.


     


    * 이후 밸런스 업데이트 예정


    - 전체 공격 스킬 및 버프 / 디버프 스킬 밸런스 조정


    - 신규 버프 / 디버프 스킬 추가


    - 기존 스킬 중 일부 스킬의 능력치 및 효과 변경


    - 스킬 인터페이스 개선


    - 스킬 랭크 및 스킬 경험치 통합


    - 소드 / 매직 스킬 슬롯 통합


     


    4. 신규 업적 추가


  • 일반 업적 : 22개

  • 퀘스트 업적 : 29개

  • 던전 업적 : 2개

  • 아이템 업적 : 22개

  • PVP 업적 : 15개

  • 전쟁 업적 : 19개

  • 사냥 업적 : 20개

  • 공유 업적 : 11개

  •  


    5. 길드 관련 추가


  • 길드 공지사항 수정 완료시 채팅창에 변경된 길드 공지사항 출력 추가

  • 길드창에 길드원 마우스 우클릭시 팝업 메뉴에 '친구 추가' 메뉴 추가

  •  


    6. 퀵슬롯에 용병 등록시 해당 용병의 등급에 맞는 소환 구슬의 소지 개수 표시 추가


     


     


     


     미션 전쟁

     


    1. 미션 전쟁에서 강제 퇴장당할 경우 메시지 창에 퇴장 사유 표시 추가


     


     


     


    * 테스트 기간 중 세부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테스트 서버 복사 횟수를 초기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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