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새턴] 게임 접고 계정 삭제 들어갑니다. ^^ oO한울Oo(7)

나우디 2009.03.18 10:45 951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글입니다. 절 아시는분께서만(and 저희길원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가> 글 제목이 저희길드 전체가 접는다는 오해의 소지가 생길수도 있는것 같아서 한자 더 적습니다. 저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오해 없으시길...

접으려면 곱게 접을것이지.. 기타등등
의 말씀을 하실분이 꼭 계실것 같네요 ^^;

나름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게임들이 그러하듯이, 접는 이 시점에도 미련아닌 미련이 남고 그동안 시간도 나름 많이 투자했던 정들었던 게임이기에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에게 '아 이런사람도 생기기 시작하는구나'라는 말만 귀에 들어가도 전 만족합니다.

카발 정식오픈 이후 첫 길드였던 '불멸'(현재의 불멸길드는 아닙니다)에서 알았던 친구 동생들... 복귀하고 저에게 참 잘해주셨던 현재의 '한울'길드원 여러분들.

떳다형, 머리형, 샤방이, 난이, 우스, 티형(지금은 안계시지만 ㅋ), 보여형, 여우, 블루, 기타 제 치매끼 때문에 캐릭명이 기억안나는 많은 분들.. ^^

그리고 저랩미쟁부터 중랩미쟁까지 함께 뛰셨던 몇몇분들.. 감사했어요. 그리고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구요.

게임에 시간을 많이 뺏기는것 같아 접는 이유도 있지만, 카발에 중독된 독을 빼준 결정적인 이유는 최근의 2번의 이벤트였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는 시기에 눈사람 이벤트. 그것도 과거 이벤트를 고스란히 우려먹는 이벤트
그리고, 지극히 일부 유저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이벤트.

카발 하면서 늘 느낀게 운영의 미숙함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운영의 미숙함이란 뜻이 다르게 느껴지네요.

솔직히 카발... '회사운영'은 아주 잘 하는것 같습니다.
돈벌이용 컨텐츠를 잘 개발하고 적용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장인정신'은 없습니다.
어쩌면 회사규모상 '장인정신' 운운할 능력조차 안되는건지도 모르겠네요.

과거에도 운영에 불만이 많았지만, 결론적으로 느낀건 게임이 점점 회사의 돈벌이 목적으로만 치닿는것 같다는 겁니다.
카발복귀 이전에 잠시 했었던 '바OO안 온라인'이란 게임도 컨텐츠 보강보다 무분별한 캐쉬템이 난발하기 시작하더니 1년쯤 지나서 문닫더군요.

유저들이 조금씩 그리고 지속적으로 줄어들어서 그리되었습니다. 카발은 그 게임에 비해 신규유저 유입율이 더 높기는 하지만.... ^^

결국, 카발의 수명이 가늘고 길게는 가겠지만 이런식으로 게임이 흘러간다면 어차피 문 닫는건 매 한가지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여자친구와 함께 카발을 마지막으로 다른게임 안하고 요것만 하겠다...라고 마음먹었지만, 점점 암울해지는 게임에 제 소중한 시간을 더이상 투자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

적다보니 '카발꼬집기'란에 올려야될 성격의 글로 바뀌어가는것 같네요 ^^;;

암튼 남아계신분들 즐겁게 게임 즐기시고 득템 꼭 하세요 ^^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7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