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시리우스] 초보유저가 한마디하겠습니다.(3)

최자킹 2009.03.08 17:15 588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저는 얼마전 전역을하고 쉬는동안 놀러다니려니깐 집에 손벌려야하고, 그게 눈치보이고해서 그방안으로 게임같은거 하나하면 집에 붙어있어도 덜심심하겟지 란 생각을한후 게임을 찾다가 이 카발이란 게임을 접하게되었습니다.

게임이라고는 중3떄 디아블로2를 끝으로 해본적두없엇고,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는 체질도아니었지만, 오랜만에 하는게임에 빠져 말년휴가부터 얼마전 취직하기전까지 근 한달정도 게임을햇구....처음에 그 식칼같은 그레이트소드들이 들고다니기 머햇엇는데,이제 오스미움검도 끼구, 레어셋도 사입구, 아템창열떄마다 노가다로 맞추어놓은 (고렙님들한텐 그냥 그저그런템이지만)아이템들을 보며 흐뭇하기도하고 재미도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느끼는건 렙은 올릴수가 있으나, 아이템은 어떻게 기존의 유저들에 반도따라갈수가없다는점입니다. 물론,저보다 1~2년빨리 게임을 하셧는데 쉽게 따라잡히면 재미가없겟죠..하지만 소히말하는 지존템은 아니더라도,,,어느정도 수준에 이르는 템은 맞추어야겟는데...도저히 방법이 안보이네요.머 고가의 아템을 먹는등의 방법말고는 말이죠.지금 끼구있는것두 하루웬종일 블러디 라이혼만잡아 루이나카드나 망자같은것들 100개모아서 팔고...그런식의 썡노가다를 해서 겨우맞춰놓은것인데...참 힘이드네요. 이제 회사를 다니고,하루에 접속도 1~2시간정도인데...말이죠

길드를 들어보아도,렙낮구 장비안되는 저에겐 무관심뿐이엇죠 ㅋㅋ레벨100정도부터는 길드탈퇴해서 혼자 놀구있습니다 ㅋㅋ 신규가입자들에게 지원을 해주어도 금새 한계점에
도달해 저처럼 접을까말까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태반일겁니다. 단순히 신규가입자를 늘릴 홍보나 마케팅도 좋지만,그 새로가입하는 유저와 기존유저들로하여금 계속게임을 즐길수있게끔 해주는 무엇인가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3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