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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 운영진들 좀더 분발하고 힘냅시다...화이팅(0)

내사랑한반도 2008.11.08 11:41 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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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의 전쟁시스템이 처음부터 재미있는 것이었다면
굳이 현재처럼 여러가지 이익을 주고 호칭까지 부여하면서
반강제적으로 유저들을 게임에 참여시키지 않았을 것이다.
게임유저들의 어떤 열등감과 경쟁심을 자극하는 것도 어느 한계가
있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전쟁이나 피케이를 통해 대리만족을 얻는 유저층도 있겠지만
다른 측면에서 게임의 재미를 찾고자 하는 유저층도 상당수 많을 것이다.
전쟁의 이익과 호칭, 이것보다 미션전쟁을 유저들에게 더 많은
재미로 어필시키려면 전쟁(피케이)시스템을 기본부터 바꿔야한다.
하루종일 전쟁하려고 게임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하면서 부수적인 재미로 가끔 전쟁 플레이를 하는 것이다.
깃털이 몸통이 될 수 없고,
주객이 전도되면 게임이 갈피를 못 잡는 법이다.
전쟁 하나만을 놓고 따진다면 전쟁이 재밌는 게임들 여러가지로 많다.
전쟁이 게임 운영상의 난문제를 해결하는 돌파구나 실마리가 될 수는 없다.
기본적으로 카발을 폄하하거나 비난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다.
3주년이 되도록 게임해온 입장에서 그리 말한다면
스스로를 비난하는 것과 같을테니까...
카발 운영진들 좀더 분발하고 힘냅시다...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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