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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 운영진이 이렇게 생각한다는데?(2)

신발셋길 2005.11.21 03:03 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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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온라인 게임이라는 것은 최대한 오랫동안 유저들을 붙잡고 있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는가?

A : 일단은, 뭐랄까 캐주얼게임같이 유저들의 순환주기가 짧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기존에 있는 유저들을 최대한 많이 잡아두려고 생각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MMORPG를 전혀 접해보지 않은 새로운 유저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까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썼고요. 뭐, 나중에 생각이 바뀌어서 발목을 잡고 질질 끌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생각으로서는 빨리빨리 빠져나가더라도 계속 들어올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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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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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발셋길

    캐쥬얼 게임처럼이라는 발상 자체가 웃기는 소리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5.11.21 03:11
  • 버팔로 머리

    무료게임이라면 몰라도.. 생판 처음 게임하는데 유료게임 할려 하겠는가 모르겠네요. 처음부터 유료화 생각했다면 기존의 유저를 잡아두는게 맞는건데.. 반대로 생각하는듯..

    • 2005.11.21 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