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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턴] 유료화...(15)

리키얌 2005.12.16 16:02 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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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화를 하던말던 그건 유저들의 권한이 아니라 봅니다.

유료화때문에 유저들이 다 떠난다 할지언정...

게임사에서 하겠다는데...멀 머라고들 하십니까...

유료화라는 이유료 게임 하기 싫으면 떠나면 그만 아니면 돈내고 하시고...

예전에 이겜저겜 다해봤지만...정말이지 애착갖고 했던 "씰온라인" 아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정말 재미있고 게임성좋고 콤보란 시스템 겜 역사상 첨으로 만들었고...

정말 애착갖고 했던 게임인데...불현듯 유료화라는 공지가 내리고....

예를들어 10만명의 유저가 있었다면 9만여명의 유저들이 접었던거로

기억합니다.

게발사측에선 예측하지 못한 유저들의 행동에...한동안 유료화로 운영하다

무료화 시켰더군요...무료화 돼어서 다시 시작한 유저도 있고...

한번 마음 접어서 손도 안대는 유저들이 태반이지요...

카발역시 그리 될듯 싶네요...

아무튼 유료화를 시키던...게임을 말아먹든 비벼먹든...그건 개발사측의 권한이고

망하더라도 개발사가 망하는거지 유저가 망하는거 아니니...

더이상 언급하고 욕하고 그런일 없엇으면 하네요...

그냥 저의 생각 끄적여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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