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넵튠] 밸런스 조정에 대한 카발측 답변..(4)

뿔도마뱀 2006.01.14 00:14 426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플레이포럼 : 그럼 밸런싱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죠. 밸런싱 작업은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민영환 이사 : 이번 패치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이 이 밸런스 부분입니다. 밸런스 얘기를 하면 밑도 끝도 없으니 단편적으로 포스실더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포스실더의 기획의도는 최강의 방어력에 약한 공격력이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크러싱 블레이드가 없는 포실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포실이 방어력이 높고 공격력이 낮아 공격력을 높여주는 크러싱 블레이드 버프를 주고 다른 직업들은 공격력이 높고 방어력을 낮게해서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언스킨 등의 버프를 주었습니다. 그런데 양쪽에 링 오브 럭을 착용하고 무기 및 방어구 등에 크리티컬 확률 상승 포코 작업, 거기에 크러싱 블레이드 버프까지 받으니 포실은 방어력 최강 공격력 최강이 되어버렸습니다. 저희의 기획의도가 잘못되었던 것이죠.


언데드 그라운드 사냥시에 다른 직업들은 버티기가 만만치 않고 포실만 사냥할 수 있는 현재의 구도는 바뀌게 됩니다. 다른 직업들의 언데드 그라운드 사냥이 수월해질 것이며 포실의 경우는 다른 직업들과 비슷한 수준으로의 하향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4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