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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 앞으로의 전망은?(2)

천애만세 2005.12.14 00:35 2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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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겠읍니다^^
퀘스트 빼고보면 카발 아니지요.
카발의 장점이라면 퀘스트 또 퀘스트 업이지요.
카발 운영진 측에서 나온 얘기이기도 하지요 빠른 업^^
그리고 또 장점은?
스킬 노가다입니다. 저도 만렙70 찍고 소드a마스터 찍고 매직 올리다가 5수호 때문에 매직 스킬 노가다 보류하다 오늘 매직 익스펀드 만들었읍니다.
즉, 카발의 장점은 끝임없이 유저의 정신을 컴퓨터 앞에 몰입시킨다는 것이지요.
카발 운영진의 유료화 정책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솔직히 끝임없는 퀘스트와 스킬 노가다 빼고 뭐 다른 장점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소드,매직 두개다 a,마스터 찍은 70렙이 많은것으로 압니다.
소드,매직 a마스터 찍고 그 다음은? 스킬 노가다에 따른 카발운영진의 보상안은 있는지 알고 싶읍니다. 단지 pk를 위한 스킬 노가다였을까?
보상안이라고 하니 뭔소리인가 하실것 같아 몇자 보탭니다.
적어도 유료화를 한다면 케릭 발란스 문제 즉,현재 여섯 케릭간의 pk시 적용되는 대등한 조건적 발란스, 각 케릭마다의 장점과 그 장점을 커버할수 있는 무공체제등. 아직 구현되어져야 할 것들이 남아있다고 이해되는데요? 스킬 노가다에 따른 유저들이 바랄수 있는 보상안이지요. 유료화 이후 pk시스템 이기도 하지요.
또한. 스킬 노가다를 하는 이유는 케릭 능력치가 오르기 때문이기도 한데. 단지 +아이템의 숫자 올리기에 그친다면, 좀 단조롭지 않을지, 역시 구현되어져야 할 아이템이 있어야 할듯 하군요. 예로 뭐라할까 렙이 아닌 스킬 업에 따른 착용할수 있는 아이템이라든가 또는, 스킬업에 따른 경험치 혹은 카발머니 + 알파 획득이라든지 뭐 더러 생각되어질수 있는 이런것 저런것들 등등, 퀘스트 업. 스킬 노가다의 단조로운 게임진행에 활기를 불어넣어줄수 있는 아이디어가 아직 없읍니다. 유료화 되면 안한다고 왜들 그럴까 고민하지 않으면 발전할수 없읍니다.
시기상조라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왜 그럴까 고민하십시요. 카발 운영진 입장에서는 분명 잘 만들어진 게임이겠으나, 유저 입장에서 볼때, 분명 재미는 있으나, 유료화 된다면, 계속 해야할까 고민할수 밖에 없는 현재 카발게임운영체제가 그렇습니다.
카발 유료 이후 계속 할것이다. 안한다 하지만,,,, 한다해서 하는것도 안한다 해서 안하는것도 아닙니다. 문제는 카발 온라인이며, 카발이 유료가 된후 과연 어떤 형태로 발전될지 의문이 쌓일수 밖에 없기에....... 더불어 정액요금을 보았을때. 만렙70 찍은 유저입장에서 볼때, 노가다만 하는 게임에 주머닛 돈을 꺼내어야 할지 망설여질수 밖에 없음을 카발 운영진은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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