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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 없어서 말이 안나온다 ㅋㅋㅋ(3)

천일여담 2006.01.13 22:35 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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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환장한다..
90 던전이라고 전섭 최초로 깬 내 친구와 팀을 묶어서 가 보았다
마지막 보스를 123123 콤보 배틀모드 등등 을 처서 30분만에 잡으니(총 던전플레이 1시간50분) 나오는게 모게? ㅋㅋ 아무것도 없다... 아무것도... 정말로 허무했다.
이건 운영자의 잘못이 아니다.. 기획자와 허접한 프로그래머들의 잘못이지....
자 온라인겜에서 가장 성공했다는 린1을 예로 들어보자...
그 옛날 초창기 시절 데쓰나이트나 드레이크 흑장로 커츠 등등을 잡을때도 아이템은 안나온적은 있어도 물약이나 기본주문서 돈은 나왔다. 하지만 이건 돈도 안나온다. ㅋㅋ
어이없어서..
내친구가 최초로 던전을 깨고 하도 기가막혀서 영자랑 전화통화를 해 보았단다.
그랬더니 영자왈 '보스몹에서 드랍하는것도 확률입니다"
내가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정말로 한심한 처사일 수가 없다.

돈+업코+포코+2슬롯아이템+오스미옴무기 <<< 이거를 단순히 어떠한 변수도 집어넣지
않은채 yes or no 로 인풋시킨게 분명하다..

영자 말처럼 보스몹에서 아이템이 드랍하는게 확률이라고 치자.. 하지만 돈도 아이템에
속하는가??? 난 어느 온라인 겜을 하면서 보스몹에서 돈조차 떨어지지 않는 것은 처음
보았다..
정말 허접한 프로그래머들... 이러니 겜이 욕먹지... 솔직히 게임을 탓하기 위해 게임마스터를 욕하는건 소용없다. 그들은 단순히 서비스직에 있는 말단직원이다.. 한마디로 힘이없는셈... 실채는 계발팀장이나 각 프로그래머 팀장들이 문제다...

2시간동안 하고 나서 물약 400개도 넘게 쓰고 주슨건 고작 2천알츠.. 어이없다.. 힘이 빠진다.. 처음 사람들도 많고.. 퀘스트도 많고 여타 게임과 달라보이길래 계속하고 3달유료 신청을 내보았지만 정말로 지금와서 후회한다... 무슨놈의 완벽하지도 않는 게임을 내놓고
아니.. 완벽을 떠나서 그에 반에 반에 반에 반도 안대는 게임을 내놓고 유료료 치환하다니..... 그렇게 자신 있엇나??

천억원을 넘게 투자한 린2도 유료화까지 3달이 걸렸다.. 이건 내가보기에 300억원도 투자
안한거 같은데... ㅋㅋ 무슨 배짱이신지 회사 경영진분들..

불만이 한두개가 아니다.. 도대체 보스몹을 치는데 왜 눈치빠른 부엉이가 튀어 나온단 말인가?? 도대체 데미지 400이 넘게 드러오는 몹 잡으면서 오토 쓸 인간이 누가 있나??
그리고 던전에서의 평몹들은 피통이 많으면 그에 대한 보상도 커야대는데 경험치는 파티 4인기준으로 200이상 들어오지도 않고 떨어지는 몹은 똑같다... 하다못해 아이템 드랍을
해야돼는데 2시간동안 잡으면서 4명에서 주슨 아이템은 '폐리스틴 크리스탈' 한개 뿐이다

이겜의 제일 크리시스는 바로 채널 시스템이다.. 구현된 월드가 너무 코딱지 많에서 생긴
시스템 같다.. 채널시스템을 사용하고 성공한 게임 별로 못봤다.. 왜냐하면 공성전이나
국가전 혹은 이벤트 몹을 하더라도 채널로 분산돼기 때문에 절대로 제대로 할 수가 없다
맵이 커야 사람들이 거기로 다 들어가지 쯔쯔쯔.. 채널로 분산시킴 도대체 전쟁은 어떻하나... 각자 채널로 분배해서 싸우잔 말인가??

이런 고작 작은 맵 몇개를 만드는데 계발 3년이 걸리다니.. 돈을 투자 안하고.. 참고로 린2
는 계발팀만 13팀이였다.. 각팀 4~8명...
그리고 유료화나 서둘르고...

또 의문스러운것도 많다.. 고렙들.. 사냥하면 적잔데 도대체 돈은 어디서 나온단 말인가..
사냥하면 적자... 이런겜 망한다... 대표적인 예 실크로드....
그리고 베이에 수억씩 파는 사람들은 몰까... 중국인들이라 생각해바도 인건비도 안나온다.. 전기세도 못내지...

여하튼 근본적이고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전엔 게임의 생명력이 길지 않다는 것을
게임 마스터가 아닌 계발팀장이나 프로그래머들에게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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