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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 패치에 대한 넉두리..!!(1)

멋쟁이정 2005.12.21 21:51 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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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 패치는 쉽게 하면 안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성공한게임들 보면 쉽게 패치안합니다
( 스타크레프트 디아블로 리니지 뮤 등등.. )
쪼금씩 천천히 큰 틀은 바꾸지 않고 서로 타협하고 이해할수있는 수준에서
더불어 오히려 유저가 알지못하는 밸런스까지 천천히 수정 합니다

그런 속에서 유저와 운영간에 상호 믿음이있에 이리저리 말은 많지만
꾸준하게 지속되고 인기를 누릴수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공한 게임이 되기위해선
어느 분야에나 적용되는거지만 상호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게임 운영자와 유저간에도 신뢰라는게 있습니다

헌데 운영자가 넘 쉽게 자기 주장대로 기존에있던 구성이나 능력등을
고친다면 이건 서로 간에 믿음을 가지지 못하고
또한 신뢰가 깨지는 것일겁니다

유저는 그구성을 보고 믿고 키웠는데 어느 한순간에 바꿔버린다면..
내가 사실이라 믿고 투자했던 사실이 어느 한순간에 무너져 버린다면
얼마나 허무 하겠습니까..

신뢰가 무너지기 시작하면
이제 게임을 하느냐 마느냐가 아닌 이런 글도 필요없이
크나큰 배신감을 느끼며 조용히 인연을 끈겠죠

이번에 패치된 바이크 5000천 만원짜리 것도 방어하양 좀심했습니다

더불어 포스실더 패치 이건 납득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방어-100
그리고 여러 타 캐릭들 방어력 하양 솔직히 지금도 업코 왼만히 바르지않고선
사냥하기힘듭니다.. 70넘어서면..
업코를 충분히 바를 만한 여유가있는 유저는 70만렙때 진작 만랩하고
어느정도 돈을 벌어논 유저외에
천천히 꾸준히 키워온 유저들에게는 힘듭니다

만약 지금 테스트 서버에 되어있는 패치가
본섭에 된다면 유저들은 운영자와의 가장 중요한 신뢰가 무너질것입니다
언제든지 자신이 소중하다 키웠던 캐릭이 한순간에 달라질수있다면
사람들은 그게임을 할 이유를 찾지못할것입니다

잠시패치했다 없앤다고 하더라고 실험삼아 했다고 한다해도 유저들은
자신들이 실험용쥐가 된기분이 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그렇구요..
현재로선 그래도 운영자님들 믿고있습니다 고생하시는것 알구요!!

하여튼 좀더 깊게 생각해주시고 패치를 좀더 신중이해주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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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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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메로나카에

    ..흠. 포실. 지금 새로운 스킬 댐지 보세요.. 무슨..
    포실이.. 파티에 필요한케릭으로 알구있는대..;;;;
    이번 새로나온스킬 포실 .. 더욱 힘드내요.. -100했다구.. -100방이아니구 댐지을 줄려야죠..

    • 2005.12.21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