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오픈 베타 테스트 입니다. (3)
오픈 첫날부터 주구 장창... 하루 12~17시간을 게임해서..
이제 겨우 58을 찍은 사람 입니다.
뭐 중간중간 제가 뻘짓도 하고, 게임 시스템파악 미흡으로.. 여타 비슷한 시간 한 분들에 비해 좀 늦고 있습니다.
아 이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는 오픈베타를 하는 게임을 할때가 있습니다. 현재 카발 온라인도 그와 같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 "오픈 베타 테스트" 또한 게임의 테스트 라는 사실을 가끔 잊을때가 있습니다.
"1차,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이때의 게시판을 보면 게시 글에 욕보다는 기대의 글과 정보 공유 힘이 되는 글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 하게 되면.. 게시판엔 욕으로 난무하는 글도 있구.. 다수가 않 좋은 내용들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우리는 "오픈 베타 테스트" 역시 테스트 라는 것을 가끔 잊어 버립니다. 테스트란것은 게임을 좀더 완성도 있게 하기 위한 기간 입니다. 만약 돈을 받는 유료 서비스에는 욕을 난무해도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이제 카발 온라인은 오픈한지 1주일이 이제 막 넘어 섰습니다. 알집 회사의 처녀작인 게임이다 보니.. 운영미숙이라던가.. 뭐 그런 것들이 많습니다만.. 욕을 하기 보다는 좀더 도움이 될만한 글이 어떨 까요...( 운영 미숙은 좀 심하긴 해요.. 1:1 고객문의만 보아도..)
그리고 또 한가지 이야기 입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라는 것은 게임의 테스트. 당연히 버그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 버그라는 것을 발견하면 버그 리포트를 쓰기 보다는 그것을 악용해서 이익을 보는 사람들이 다수 있습니다. 꼭 그렇게 해서 이득을 보고, 남들에게 손가락직 받아야 겠습니까...
마지 막으로.. 프로그램 사용 유저 입니다.
스핵이나 오토사냥 프로그램 사용 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그리고 돈도 잘 벌것입니다. 저도 솔직한 심정으로 오토사냥은 해보고 싶습니다.(일 하면서.. 켜놓으려고...) 그런데 이런걸 사용 하면 당연히 게임의 재미가 없어지리라 봅니다. 더군다나 그것을 사용 하지 않는 유저로선 그 허탈함이란... 이런 프로그램은 요즘같은 인터넷 시대에 누구나 조금만 신경쓰면 구할수가 있습니다만.. 많은 유저가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그것은 옳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임 시스템에 무리를 주고, 컴퓨터에 무리를 주면서까지... 그렇게 잘나고 싶으십니까.... 아마 스핵이나 오토사냥 하는 분들은 현금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대다수라 생각 합니다... 이건 아니라 봅니다.
그리고 이번 소켓(일명 매직)아이템의 드롭율 저하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사실상 매직 아이템을 잡템 취급해서 상점에 파는것이 일이였습니다. 그 값어치가 없어진다는 거죠.. 특별한 아이템은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래저래 잡답이 길었습니다.
이상 18섭에서 노는 "리에" 였습니다.
글쓴거보아하니, 렙자랑 하고싶었나 보구려, ㅋㅋ
데몰리션맨님의 말씀은 저도 매우 공감하는 일입니다.
처녀작인만큼 자세가필요합니다 유저들에게 무성의한면이 자주보입니다
유저는 미래의 고객입니다 많은거 안바랍니다 고객을 대할때 좀더 성의
껏 대해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