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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바라는것(0)

없다뉘까 2005.11.25 08:58 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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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때 1가지 길을 만들면 안된다.. 제작자도 예기치 못한 전략과 상황이 나올수

도 있게끔 게임이 유연해야 한다 .. 곧 케릭 하나에도 여러 응용을 할수있는 기본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블리자드 겜을 좋아한다

블리자드에 겜 의 게임성은 바로 그것이다 1가지의 케릭터에 수없이 많은

변화들을 가능케 한다는 점 그러면서도 밸런싱은 잘 갖춘 ~

여러가지 부수적이고 변 화대는 요소를 만들어야 한다그렇치 않으면

게임이 쉽게 지루해지기때문이다

만렙을 찍어서 심심한게 아니다!! 이점을 카발에서 깊게 생각해 보아야 하겠다

컨덴츠는 길드 쟁만 있는게 아니다!!

예로들자면 디아블로?바바리안이란 케릭을 예로들자

무기의선택권이 다양하다 창.도끼. 투척. . 방패 거기에따른 스텟 특화에 변화를 줄수있으

며 케릭에 개성이 부여가 된다

와우를 한번보자~ 케릭1개에도 직업이란게 있어서 재봉.채광.무두.마법부여.등등

몇가지의 집업을 갖출수 있고 그에따라 케릭의 이점이 생겨 난다 단점을 보완할수도 있다

특화댄 스킬로 몇가지의 종류로 구분이대며 그 부분에 따른 장.단점이 확연하다

대기업인 블리자드에 겜 제작에서부터 오픈베타까지 5~10년이란 세월이 왜 걸리는지

깊게 생각해 보아야 할점이다 유명세에따른 책임감을 갖고 제작하자~

연예인은 그들의 유명세로 인해 질타도 받고 칭찬도 받고 한다

고로 책임의식이 필요한 것이다 수만명의 유저가 이용하는 게임도 무관하지 않타고 생각한



아직 처녀작이고 규모도 작은 이스소프트사에 이런걸 기대하기란 힘든줄도 알지만

행여 개발자가 이런것도 생각해 줄수 없는지에대한 유저에 푸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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