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솔직히 현재시점에서 유료화 문제많음(1)

답변 2005.12.15 00:55 308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오픈베타기간내에 게임내 캐릭터종류를 절반이라도 육성해볼수있게끔 시간을 두고
있다가 해야 원칙인데...
1명의 유저당 과연 40일간 몇개의 캐릭터를 접해보았을까? 하는 의문...
죽어라 한캐릭만 키울것도 아니고...
검사 마법사 마검사 궁수 마궁수 이런식으로 있는데
정작 캐릭터를 2가지이상 접해본사람은 드물다...
이직업 저직업해보고 맘에드는걸로 할수있게끔 시간을 두고 해야하거늘...
서둘러 유료화하는것은 단점을 커버하고자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
더군다나 정액제로 돌린다는것은 1달결재를 받아놓고 겜하던지 말던지 결재자가
결정해야한다는것..
3차업데이트라고 하지만 서버간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서 개인상점시스템은 안나왔다.
어느세월에 돈모으나?
썻던글 반복해가면서 외치기 짜증난다.
팔건많고 자리앉아서 고거 몇개 팔려고 시간죽이는 지금의 시점...
문제가 아주 많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갖추고 유료화하는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안하나?
24일날 시작하려고 하는가?
게임에서 몬스터를 잡을경우 선물상자 아이템이 나오는 이런 하바리이벤트쯤은
해야하는게 아닌가?
업코~물약까지 렌덤으로 나오는 재미? 그런요소는 언제쯤?
언제까지 가입자수만 늘릴것인가?
타게임은 진작부터 이벤트중이다.
유료화된후 돈내는게 아까워서가 아니다.
유료화후 달라지는점에 대해서 후회할까봐 선뜻 결정을 못내리는것이다.
솔직히 22000원이면 리니지를 하겠다.
리니지는 질리지는 않는다...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게임시스템들...
이점은 많은사람들이 공감할것이다.
유료화후 줄어든 유저수를 보고 카발측은 어떤 결정을 내릴것인가?
결재금액환불 실시후 무료로 돌릴것인가?
아니면 남은 유저라도 유지해가면서 시간을 두고 지켜볼것인가?
썬온라인 오픈하면 다 거기로 갈까봐 푼돈이라도 벌어볼생각이라면
꿈깨!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1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
  • 잊혀진검객

    전 3차 업뎃 후에 상황이 개판이고 유료화 당일 아무런 패치나 업뎃, 또는 향후 방향에 대한 어떤 언급도 없다면 미련없이 접을겁니다...

    • 2005.12.15 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