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마르스] 인터뷰 살펴보니 헛소리참많이도한다.(2)
김장중 대표 : 이제 시작이다. 카발 온라인이 다음 게임으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 카발 온라인은 이미 개발비의 비용처리가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수입이 없다고 해서 문제 될 것은 없다.
하지만 첫 게임으로써 실패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게임을 개발한 개발자들에게 차기 게임으로 갈 수 있는 에너지 충전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유저들에게 좋은 평 받고 ‘다른 게임을 만들어도 정말 잘 만들겠구나’ 하는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
게임어바웃 :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사업 방향과 목표를 말한다면?
김장중 대표 : 2006년 알툴즈 지향점은 해외 수출이다. 이미 작년 알툴즈의 모든 프로그램 영문화 작업이 끝난 상태이다. 알집 같은 경우 이미 3년 전부터 영문화 작업을 하여 해외에서 200만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 분야 역시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알다시피 국내는 게임 개발사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다. 이러한 환경에서 경쟁을 하며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유럽이나 동남아 등 해외로 진출 할 경우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결국 카발은 차기작과 알집해외진출을 위해 단순 돈벌이용?
캬....멋지다.
더미 치다 지치면...장사하고..또 지치면..더미 치고..맨날 이것만 하란 소리고만...ㅡㅡ;; 뭐? 이제 카발은 수입이 없다고 해도 상관 없다고???
참나...어처 구니 없고만..그러니 이벤트도 그따구로 하고 피방 유료화도 얼렁 해버리지..ㅉㅉㅉ 빌어 먹을 영자들 진짜 악플 달게 만든다..시부러..ㄹㄹㄹㄹㄹ
zz 해외에서도 만랩 찍으면 더미나 치고 있으라 할라구.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