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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상한옵션 문제 발견!!!(4)

오므나 2006.07.26 16:02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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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정명 :
(2) 캐릭터명 :
(3) 서버명 :
(4) 해당 퀘스트 명 :
(5) 문제내용(최대한 자세히 기술) : 제가 제작을 하다보니 뱀파이어티탄투구를 만들었는데... MP흡수상한 20 옵션이 붙어서 나왔습니다. 해서...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테스트를 해볼려고 뱀파이어릭+3 아뮬렛을 가지고 필드에 나가 몹을 잡아봤습니다.
헌데 옵션수치적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더군요.
============================ 실 험 내 용 =========================
1.뱀파이어릭+3 아뮬렛(HP흡수상한40,MP흡수상한40,방어력10) 착용시.
=> 타격당 MP 흡수량 40
2. 뱀파이어 티탄배틀투구(MP흡수량상한20) 착용시.
=> 타격당 MP 흡수량 33
3. 뱀파이어릭+3 아뮬렛 과 뱀파이어투구 함께 착용시.
=> 타격당 MP 흡수량 40
★위 실험에서 타격당MP스틸 옵션은 장갑3%,블레이스릿3% 한쌍 합 = mp스틸 9%
이며 몹에게 데미지 2천 이상 들어갔습니다. 따라서 위 세경우 모두의 상한량을 훨씬 초과 합니다. 캐릭렙 = 134렙
=================================================================
스틸 옵션에 문제가 있다면 위 세경우 모두 최소값인 33 이 나왔어야 함으로 이는 스틸옵션은 정상 적용된다고 사료됩니다. 따라서 문제는 상한 옵션에 있습니다.
문제1. 위 뱀파이어릭 아뮬렛만 착용했을경우 아이템 옵션이 40 이고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레벨의 10% 에 해당하는 상한량 13 에 아이템 옵션 40 이 더해져 53이 상한이어야 합니다. 헌데 흡수량은 아이템옵션에만 해당하는 40 이였습니다. 이는 2번째 실험 투구만 착용했을시에는 캐릭기본상한 + 아이템옵션 20 해서 33 흡수되는것으로 봐서 아뮬렛상한에 문제가 있었음을 증명합니다.
문제2. 아뮬렛과 뱀파이어투구 를 같이 착용했을경우 아뮬렛만 착용했을때와 똑같이
40 을 흡수 했습니다. 원래 정상적으로 계산하면 캐릭기본 13 + 아뮬렛 40 + 투구 20 해서
최대상한량은 73 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두 아이템 옵션중 수치가 더 높은 아뮬렛의 옵션에 적용을 받은듯 하고 그 아뮬렛 옵션에서부터 위 문제1 이 점목되어 결과적으로 40 이라는 수치만을 흡수 한듯 합니다.
제가 뱀파 투구를 제작해서 MP로 밖에 테스트를 못해봤는데... 똑같은 시스템이니 HP에서도 위와 같은 문제가 있을것이라 사료됩니다.

사람들이 카발이 아니라 C발 이라며.. C발~C발~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유료화 급하게 해놓고 사후 관리도 억망이고 매번 업데이트나 패치때 마다 문제가 속출하고 뒤처리에 급급하고 외국에 게임팔아먹어서 돈벌 궁리만 했지 보다 완성된 게임을 만들려는 노력이 많이 부족하다는거 너무 눈에 보입니다. 오늘 만해도 점검 늦어지더니 얼마 못가서 또 임시점검입니다. 정말이지 걱정됩니다. 카발이 어디까지 갈려는지...
위에 제가 올린 내용은 또 어느세월에 확인하고 수정이 될런지 다음주? 다다음주? 한달뒤?... 어쨌든 오늘 날짜 문의내용 그대로 복사해서 자게와 카발꼬집기 게시판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저 한사람이라도 더 알고 문제를 인지해야 하루라도 빨리 정정되거나
답하는 시늉이라도 할것 아닙니까..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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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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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UWithU

    음..MP는 모르겠고 제가 이어링 피흡 15 아뮬 피흡40 부츠 피흡40 합 95네요. 헬멧도 피흡10있는데 그건 빼고 사용합니다.
    스틸 팔찌4퍼 링 HP스틸5퍼 합 9퍼네요 뎀쥐야 뭐 아주 쎈몹 아닐때 빼고는 거의 1500이상이겠죠. 몹에 타격 입혔을때 107 제대로 들어옵니다.
    물론 따로따로 테스트를 해봐야하지 않느냐 하시겠지만 제가 착용한 템이 한번에 맞춘게 아니고 하나하나 만들어간 템이라 바꿀때마다 피흡 확인했구요 ^^
    피흡쪽에선 버그 없는듯 싶습니다.

    • 2006.07.26 23:53
  • CabaLROA

    글쎄요.. 피흡도 확인해보시죠..

    • 2006.07.26 16:14
  • 오므나

    제 플레이시간보세욤 한두번 테스트 하고 착각으로 저같이 장왕하게 문제재시 했을지....^^;

    • 2006.07.26 16:14
  • 엽기토깡이

    그런가요...이어링과 같이 써봣을때 흡수량이 제대로 적용되는거 같았는데....아뮬렛만 사용했을경우 제대로 적용되는것은 100% 확신하구요...
    두가지를 병행했을때의 문제점은 확인을 해본적이 없음으로..흠..

    • 2006.07.26 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