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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온라인을 즐기면서 단점&장점!(리플필수!)(18)

마녀놀이 2005.11.03 09:45 2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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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오픈때부터 시작해서...나름대로 열심히햇다고 자부하는

새턴썹 30렙블레이더 1년후 입니당.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오픈초기라 그런지 대부분의 유저의

생각이 자꾸 대립을 하여 이글을 통해서 서로 뭉쳐졌으면 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단점best 5------------------------------------

1.첫째 *캐릭터간에 밸런스!*

캐릭터 간에 밸런스 가장 문제라고 생각되구요...!!

법사의 무지막지한 대미지 그에 비해 현제하게 낮은 방어력

근접형 캐릭치고 너무 약한 공격력

차후 조정대겟지만 빠른시일이엇으면좋겟다.

모두들 공감하시리라고 믿습니다.

2.둘째 *버그퀘스트게임?*

너무많은 퀘스트의 버그들...

렙은 벌써 40을 향해 가는데 퀘스트는 27에서 멈추신분들 많이들 계실꺼입니다.

운영자님의 오픈 날짜를 지키시려고 무리하게 오픈하신거 일지모르겠지만...

이건 쫌 아니라고 봅니다. 차라리 오픈을 조금 늦게 하더라도

완벽한 게임을 원하는게 유저의 입장이구요...

퀘스트 버그는 게시판에서 더이상 안들었으면 좋겟습니다.

3.셋째 *이게임에 최고의 메리트는 콤보?*

콤보...모라 말할수 없는 이 실망감..

초저렙일때만 아주 아주 유용한 스킬로써

렙20넘어가서 쓰시는 분들은 매니아(광팬)분들이 아닌이상 배틀오러 한방 쓰고

사냥들 하시죠...그이유는 15콤보가 넘어가면 게이지칸이 눈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해보시면 다들아시겟죠 그리고 콤보 실패할바에 배틀오러 쓰고

빨간몹잡는게 더 이득인듯 쉽구요...

콤보...이거땜에 겜시작햇는데 정말 큰실망입니다.

4.넷째 *유저들간에 커뮤니티*

저도 다른 겜에 카발을 비교하는건 쫌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이부분에 있어서는 비교당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타 게임들에 비하면 유저간에 정보교환...

채팅등...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으며 또한 자유게시판 없는 게임홈페이지는

첨 봤습니다.(설마 계획적이라고 하지는 않으시겟죠.)

제가 3일동안 겜하면서 유저들과 대화한 내용은...

님.혹시 매직아템 마샬종류 잇으신가욤? .xxx몹 어디잇어요?

이정도입니다...전체 채팅이라든지 개인상점 기능이 생겼으면 하구요^^

5.다섯째 *운영자님들의 불확실한 대처*

1:1 문의를 하면 너무 성의 없이 대답하신다....

그리고 또한 지금 오픈초기라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많은데..

빠른답변은 기대도 할수 없을뿐더러...대처법도 불확실 하다는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람들의 불만을 더러주는것도...

운영자님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에 사과문 정도만 올렸어도 게시판에 카발온라인을 욕하는 글은

올라오지 않았을꺼라 생각합니다^^

----------------------------------장점best 5------------------------------------

1.첫째 *이것이 진정한 타격감*

저도 많은 게임을 접해봤습니다만.. 이만한 타격감은 찾아볼수 없습니다.

이건 제 이름을 걸고 맹세하죠..리니지2 로한 등등

그래픽면에서 정말 좋다고 볼수있지만...타격감 찾아보기 힘들죠^^

많은분들이 카발이란 게임의 매력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2.둘째 *최고의퀘스트 보상*

최고의 퀘스트게임은 역시나 WOW(와우)겠죠..^^

시스템자체가 퀘스트게임이니...이것과 비교한다는 것은 언급조차 하면안되는거구..

와우를 제외한 나머지 게임중에서 카발만큼 퀘스트 보상이 좋은 게임은

찾아보기 힘듭니다...허나 버그의 문제로 아쉬운점도 잇죠.

3.셋째 *스킬 언트레인 시스템*

정말 맘에드는 시스템중 하나입니다^^

스킬을 잘못 올려도 다시 지우면 그만이고 돈이 든다고들 하시지만..

다시 지울수 있다는 메리트에 비하면 적은양이라고 생각합다..

이부분에서 테클 거시는분들 마음껏 받겟습니다~

4.넷째 *맵 분활 시스템*

맵이 총3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맵에는 각기 다른몬스터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사냥터가 한곳으로 모여서 사냥을 쉽게 못하는 단점을...

맵을 나눔으로 조금더 쉽게 사냥하게 해주셨다는점.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할수있습니다.

5.다섯째 *캐릭고유의 배틀모드*

각캐릭터마다 2차배틀모드의 아이템이 다른걸로 알구잇습니다.

워리어.창 포스아처.쌍권총 등등 이겜에 가장큰 매력이라고 생각하구요^^

이것으로 카발온라인 단점&장점을 마치겠습니다^^

리플은 필수당!(반말은죄송~ㅎ)

담에 또만날때까지~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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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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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빛찬란한

    릴의 타격감에는 저도 한표 던집니다..

    • 2005.11.10 15:25
  • 개난감

    그리고 아직까지 케릭세분화가 안된것도 문제입니다 스텟치보면 거의다비스무리한 스텟구성에 대다수의기술이 중복된다는것도 문제 그리고 방어구 무기등도 더 다양한 셋트가 마련됫으면하는바램

    • 2005.11.03 14:46
  • 니뽕이닷

    훔.. 케릭간 밸런스 밸런스 하시는데.. 각자 켁릭 고유의 특성 인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뎀쥐가 좋으면 방어가 딸리고.. 방어가 좋으면 뎀쥐가 약하고.. 기본 틀이 있는건데.. 온라인 겜 많이 해봤지만 어느 겜이든 밸런스 타령하는 님들 계신데 자기 케릭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알겠습니다..

    • 2005.11.03 10:03
  • 사모에드

    음...개인적인 느낌이지만...타격감을 찾으시려면 넥슨의 마비노기가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뭐..저도 마비노기 1년좀 넘게했는데.. 실망이너무커서 접었습니다만..타격감하나만은 최고였습니다.....

    • 2005.11.03 09:57
  • 이런미티

    님 정말 멋지세요..역시 고렙이시네여...

    • 2005.11.03 09:52
  • huby

    위자말고 다른케릭은 30렙넘으면 앵벌 효율적케릭이 되져

    • 2005.11.03 09:49
  • 고기주라

    쌍권총은 모에요?-0-

    • 2005.11.03 09:49
  • 유후

    개인적으로 콤보때문에 시작했는데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능..

    • 2005.11.03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