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퀘스트 진행의 기본상식. 이것만 알면 캐스트 쉽다.(9)
-- 퀘스트 목록에서 진행가능한 퀘스트를 선택하면 자신이 선택할수 있는 퀘스트만 표시된다. 해당 NPC의 위치는 여러개의 퀘스트 진행시 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절차를 본인이 예상하게 만드는 척도이다. 2번 왕래할일을 편도로 끝내고 스톤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자. 탭키 GPS를 이용하면 10랩이상일 경우 자신의 근거지는 우선적으로 워프게이트를 거치지 않고 갈수 있다. 특히 블러디 아이스의 경우 마을까지 진입거리가 있다. 또 로딩의 압박으로 다시 워프개이트로 돌아가는 실수도 있을수 있다. GPS의 스톤귀한을 활용하자.
2.퀘스트에서 요구하는 아탬및 조건의 유형을 파악하자.
-- 쉽게 생각하는것이 해당 아이탬을 가진 몹을 잡아서 수집해오라는 캐스트이지만, 이것이 두가지 목적을 가진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즉, 상위 몬스터를 캐스트를 통해 소개하여 추후 사냥터를 알려줌과 함께. 가끔 자신보다 상위 몹을 사냥해야 하는 스탯과 업그레이드 장비에 대한 정보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후자의 경우에 시간소비가 조금 들고, 조건이 미비할경우 그 시간소비는 늘어난다. 예를 들어. 버그자드의 눈물의 결정채를 구해오는 그린디스파이어의 캐스트는 그 좋은 선례이다. 이럴경우, 제일 좋은 방법은 앞선 한사람의 조언을 들어보고, 위치 당도시 캐스트를 수행하는 이들의 사냥패턴을 배우자. 물약과 마나약은 이것을 염두해 두고 가방에 넣어두고, 굳이 다량의 물약은 인밴의 양을 줄여 획득 아탬을 못 줍는 아쉬운 결과를 초래한다. 부가적으로 아이탬의 유형도 파악하자. 무기와 장비의 경우 무기는 칸을 많이 차지한다. 장비의 경우 슈트를 제외한 장비는 4칸을 먹는대. 상점가를 알아두면 창고에 넣어서 보관을 초기에 하고 아탬의 이름과 유형이 알아지면 가감히 팔아버리는 결단이 필요하낟. 6개의 캐릭을 생성해서 창고로 활용할 경우 판매를 통한 부귀영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을 배타때 키우자. 참고로 위저드와 블래이드가 입는 마샬계열의 천옷등 한가지 장비로 두 특성 캐릭에 적용되는 것은 자신이 입었던 옷은 창고에 넣어두어 차기에 사용하는 여유를 가질때쯤이면 배타의 재미를 다 겪은 유저라 알겠다. 아...
다시회귀하여.
3. 퀘스트를 하다가 오류가 뜬다. 방법은?
-- 패치를 통해 퀘스트 아탬을 받거나 삭제가 가능하다. 패치전에는 한 인벤에 동일 계열의 캐스트 아탬이 있을경우 진행이 되지 않는다. 이럴때는 해당 퀘스트 아탬을 다 창고에 넣고 새로생성한 캐릭에 넣고 그 캐릭을 지워서 없애는 것이 척결이다. 다시 포기하고 실행하면 새로 퀘스트 아탬은 생성된다.
4. 위치를 모른다! 이럴때 이것만 기억하자.
- 누구를 찾으라고 한다. 맵상에 특정위치는 GPS를 통해 나타난다.
-누구를 찾는 단서를 알아오자. 맵상에서 자신이 가보지 않은 적색의 맵의 입구일 경우가 허다하다. 섣불리 가지말자.
-인던에 있는 무엇을 찾아오란다. 해당 인던 퀘스트의 통과 시간을 숙지하자.
6분에서 53분까지. 오라모드나 배틀모드의 게이지를 충만하고 물약을 그에 맞추어서 준비하여 시도하자. 미로맵인경우 우측이나 좌측 입구 진입시 진행하는 곳의 소울램프나 몹을 우선 잡자. 몹이 알아서 찾아온다. 특히 벽너머의 몹인 경우 데미지가 클경우 피하라.
메이지나. 리더. 여러무리중에 혼자있는 몹은 알아서 처리하자. 경험치가 탐이나면 다른 몹들 다잡고, 아님. 시간단축 을 하여 경험치를 받자. 시간을 줄인다고 해도, 얼만큼 상이한지 모른다. 우선 적절하게 처리하자.
아차. 인던 진입시. 자신의 버프가 표기가 없어지더라도. 속성은 있다. 화면상에 나타나지않는것 뿐이다. 간혹 마법으로만 부셔야 하는 문도 있으니 매직 스킬하나쯤은 배워두자.
문은 부셨는데 진입이 안되는것은. 해당 유저가 잘해서 예상 시간보다 일찍 와서 맵로딩이 늦다라고 판단할수 밖에 없을것같다. 참고 입구에서 몹을 유인해서 처리하고 진입하자.
퀘스트 막힌다? 뻔하다. 워프개이트 4번출구로 들어가거나. 맵 곳곳에 숨어있는 워프게이트를 찾거나. 숙소를 알아두자. 한번 갔던 곳이 다음에는 GPS에 표기 되지 않는 캐스트도 있다.
그럼. 잼나게 베타를 할수 있도록 어여 점검 마치길 빌어본다.
워~~~ 솔직히 카발은 퀘스트는 처음엔 쉽다가 ㅡㅡ; 나중에 40분짜리 던젼퀘 계속 나오게되면 지겹다는;;;; 그냥 필드몹잡는거보다 더지겨움;
시빨건곳에 입구있을경우 배틀오러 쓰고 조낸..뛰는거 밖에..ㅡㅡ;;
시뻘건 곳에 입구있어서 가다가 한방에 누웠어여...4번 갔는데 4번 누웠어여..-_-;;;나참....
캐나 퀘나 ;;
캐....캐..캐..==...캐!(?)
캐스트가 아니라 퀘스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