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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 스킬 팁(콤보&일반)-초/중반(15)

lightsbane 2005.12.13 00:46 24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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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의 경우는 아무래도 후반으로 갈수록 스킬 사용하는 딜레이가 무쟈게 길어 집니다. 해서 블레이더 하시는분들 워리어 플레이 하는 것을 보면 답답해서 어찌하누... 이렇게 묻는 경우도 있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스킬 최적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물론, 견습이나 레귤러의 빠른 스킬 써서 사냥하면 좋지 않느냐.. 스킬은 빠릅니다. 데미지가 안 나와서 문제죠. 경험치는 데미지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데미지도 신경 써 줘야 하고, 또한 몹을 빨리 죽일수록 아이템 드롭도 늘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볼때 아무래도 스킬 맞추는 것에 대한 내용은 고민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단, 이것은 주관적인 팁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의 의견과는 다를수 있습니다.

1. 초반: 어짜피 프레스 기술들이나 찌르기는 사용이 빠릅니다. 플래쉬드로우 하나 빼고 뒤로 나오는 스킬 찍으시면 됩니다.

2. 레귤러: 여기서부터가 문제입니다. 라이징샷 필수고요, 라이징 블레이드, 레이징 쓰러스트 두개도 걍 배우면 됩니다만, 대신 뒤의 두 스킬은 선빵으로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거 상대를 날려버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때리고 저 멀리 밀려난 상대를 쫓아가서 때려야 하는 답답한 상황이 될수 있다는...-_-;;

3. 익스/익스a: 제 경우는 캐스케이드와 롤링 크래쉬를 뒤에 배우고 차지만 배웠습니다. 딜레이 하나 정도 감수 하시겠다는 분들의 경우는 그냥 배우셔도 무방합니다. 단지 차지 포함해서 라이징 블레이드/차지/레이징 쓰러스트의 경우 딜레이가 캐스케이드/차지/롤링에 비해서 적다는 이점 때문에 그렇게 사용한 것이고요, 즉 조금더 빨리 때린다는 이점이 있고 쿨타임 맞추기 쉽다는 이점이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후반에 최종적으로 정리한 것은 캐스캐이드/롤링/라운드컷/차지입니다. 일단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는 캐스캐이드가 녹백 효과가 있으므로 상대를 날려 버리는데, 걸어가는 시간에 한대라도 더 때리기 위해서 차지를 집어 넣은 것입니다. 위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고, 상대적이지만, 상대를 날려서 위치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덜 맞는 이점도 존재 합니다.

즉, 날려버리고 들이 받은 다음에 베고 찍는 동작의 연속이죠. 차지에 대해서는 데미지나 기타 보다는 그냥 한번 더 스킬 쓰고 이동 시간에 스킬 한번 더 집어 넣는 센스로 넣은 것이고요.

여기서 콤보 쿨타임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워리어 후반스킬의 경우는 3초 초반대로 쿨타임이 나와도 콤보가 맞습니다. 준비 동작이 길고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3스킬의 2초 후반에서 3초 초반의 경우 스킬 쿨타임이 맞는다는 점을 생각해 보고 맞추면 됩니다.

단지 초반 쿨타임의 경우는 안정 시간대가 2.4초 정도라고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라이징 블레이드/쓰러스트 스킬로 콤보를 넣은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평 스킬 사냥의 경우는 차지하고 라운드컷만 써도 충분하고요, 이것은 sp모으는 것에는 도움이 됩니다. 이제 저랩 몹을 잡아서 sp채우는 것이 불가능해 진 마당이므로 sp채우려면 딜이 짧은 스킬을 최대한 많이 시전하는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sp의 경우는 스킬 4~5회정도 때리면 찔끔 올라갑니다. 이런 부분들을 생각해 본다면 아무래도 딜레이가 짧은 스킬 두개 정도는 구비해 놓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워리어의 경우 콤보 필수입니다. 콤보로 인해 딜레이가 없어지면 스킬 시전 시간에 따른 갭을 많이 매꾸게 됩니다. 블레이더 보다 워리어의 경우 콤보를 사용할 시에 랭업에 걸리는 시간은 더 단축되고 랩업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워리어의 콤보는 타 캐릭에 비해서도 느린 편입니다. 워리어로 콤보 넣다가 비슷한 스킬랩의 블레이더로 콤보 써보면 조작 미스 많이 나죠.. 타이밍 때문에...-_-;;;;;

워리어의 경우는 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몰이 어느정도 추천하고요, 몸빵 되는한 몰아서 싸우는 것이 괘안습니다. 비매너로 욕먹을 정도만 아님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하고 콤보 사용시에는 더 그렇습니다. 타겟 찍는 번거로움이 좀더 줄죠..

그리고 이것은 공통 팁인데, 콤보 이제 킬수 생각하지 말고 타수를 생각하고 최대한 타수를 늘려가는 쪽으로 컨셉을 잡아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sp모이는 속도를 생각해 볼때 12~13콤보 정도가 어느정도 경제성을 가진 콤보의 타수라고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sp의 경우는 이제 킬수와는 관계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런 점들만 잘 고려하고 사냥 들어가면 최대한의 시간을 콤보로 버틸수 있습니다. 그만큼 랭업되는 효과도 생각해 볼수 있고요.

느리다고 좌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습니다..-_-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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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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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리훈

    제길 나는 견습인데 견습에대한 내용은 없네..;

    • 2008.01.03 11:31
  • 화영전

    ㅋㅋ 멋져요

    • 2007.11.28 06:40
  • 또치가간다7

    스킬은 어디서 배워요??

    • 2006.08.25 17:11
  • NatEriVeR

    ㅂㅈㄷ

    • 2006.07.05 12:38
  • 엡솔루트힘

    무슨말인지..어렵내요.ㅜㅜ;

    • 2006.01.18 21:55
  • lightsbane

    업글의 경우 버프 맞춰서 올려야 좋을 겁니다. 일단 특성 살려 주는게 맞고요.. 갠적으로 딱 네개만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 2005.12.14 11:06
  • lightsbane

    업글은 아직.. 블레이드 오러 나와 보면 알거 같습니다. 일단 블포/컨센/아이언 세개 있는데, 컨센은 잘 모르겠고 블포와 아이언은 올려야 합니다. 일단 버프의 경우는 10 이상 찍어주는게 필요합니다. 그렇게 찍어야 연속 사용이 가능하구요, 마스터 권장이겠지만, 최소 레벨은 한 12정도면 충분하다 봅니다. 그정도면 여유 있게 사용할수 있겠죠.

    • 2005.12.14 05:18
  • XDxander

    워리어 업글스킬은 뭐가좋을지...

    • 2005.12.13 22:54
  • 레빈스라인

    근데요 저 초보인데 렙8인데 블레이더 키우는데 몹잡을라면 하루죙일 걸려요ㅜ 평타로 때리면 1뜨구 스킬쓰면 10안팍 ㅜ 어케 해야하져?ㅜ 아처는 매직스킬 뎀 잘나오던데ㅜ 알려주세여

    • 2005.12.13 19:52
  • lightsbane

    이제 킬수에는 관계 없는거 같습니다...-_-;;; 14콤 2킬 정도 나올수 있던데요, sp 그대로는 아닙니다. 단지 4번 정도 타격에 차니까 약 반정도 복귀 되어 있더라고 생각 하시는 것이 맞을거 같습니다. 그대로는 아니고 계산 대로면 콤보때 쓰는 sp가 10이면 약 4나 5정도 차는 쪽이라고 보면 되고요, 타이밍에 따라서 그거보다 좀 더 차 있다고 생각될수 있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하운드.. 솔직히 킬수 잘 나오죠.. 관통과 범위 다 두들겨 맞아 주는 하운드.. 워리어의 영원한 친구입니다..-_-;;;

    • 2005.12.13 14:12
  • 바람의마법자

    sp차는건 킬수에 관계가많이돼있던데요;; 루이나 하운드잡을때 12콤에 하운드2킬정도면 sp그대로복귀돼고.. 12콤에 하운드 0킬이면 그대로복구안됍니다.....5마리가몰렸다치고 콤보시전하면 13콤에서 0킬했더라도 콤보한번더써서 5마리 다죽이니까 sp그대로복귀돼던데요;

    • 2005.12.13 11:39
  • 돈환장

    쩔어 글쓴당신멋져 갓블레스유

    • 2005.12.13 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