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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팁 & 노하우..(블레이더 노하우 포함)(42)

미젤 2005.11.13 00:09 15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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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피터 써버 24채널서 미쯔 라는 케릭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다 아시는 팁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 기본적인 것-

카발이라는 게임은 크게 두가지의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스테이터스와 승급을 올려주는 케릭터 베이스레벨업과
2. 소드&매직 스킬의 랭크와 랭크시 해당 스탯및 스킬공간을 올려주는 스킬레벨업

기본적인 레벨업이 빠를지 스킬레벨업이 빠를지 혹은 균등한 성장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자신에 성장을 어느 포커스에 맞추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겁니다.

또한 올라가는 수치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레벨업은 공격력 = 경험치 입니다. 즉 공격력이 크면 클수록 해당하는 경험치의 습득은 높습니다.

스킬의 레벨업은 횟수와 크리티컬입니다.

여기서 생각해봐야할 문제는 몹의 HP는 한정되있고 그 HP만큼의 경험치 습득을 하게되니까 굳이 큰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동일하다라고 말씀하시는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약 30짜리 공격력과 시전속도 2.0을 가진 레귤러 스킬을 사용하여 몹을 잡았을 경우 몹의 피를 120이라 가정했을때 8초의 시간과 4번의 스킬횟수 120의경험치를 가지게 됩니다.

약 120짜리 공격력의 익스의 광역스킬 시전속도 4.0을 가진 스킬을 사용하여 가정하면 4초의 시간과 1번의 스킬횟수 120의경험치를 가지게 됩니다.

즉 전자의 경우는 스킬경험치를 보다 빨리 얻을 수 있는 반면의 후자에 비해서 기본적인 경험치는 훨씬 적게 됩니다. 또한 시간상으로 몹을 늦게 잡기때문에 아이템을 얻을 확율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반면의 인벤창이 넉넉하기 때문에 풀인벤까지 사냥하는 사냥타임은 길어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후자의 경우는 보다 빨리 기본적인 경험치를 얻을 수는 있으나 스킬 경험치는 전자에 비해 느리게 됩니다. 시간상으로는 몹을 빨리 잡기때문 아이템을 얻을 확율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반면에 인벤창이 금방 차기때문에 사냥하는 사냥타임이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즉 한가지를 얻으면 한가지를 잃어야 합니다.
(균등한 성장을 원하신다면 잘 섞어 주시면 되겠지요..^^)

-배틀 모드(오러포함) 와 콤보-

배틀모드 및 오러의 경우에는 보다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짐으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몹 공략이 손쉬어짐에 따라 경험치 및 아이템의 질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반면의 SP소모가 심한 스폐셜 스킬이기때문에 한번 사용후에는 다시 리필하는대 까지의 시간이 좀 오래걸린다는 단점과 몹이 빨리 잡히기때문에 스킬경험치를 많이 획득하지는 못합니다.

콤보의 경우도 이와 흡사합니다. 보다 높은몹의 공략도 가능하고 그에따라 아이템의 질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SP소모가 많지 않기때문에 자주 사용이 가능하며, 콤보사용이 되더라도 타격에 따른 SP획득또한 이루어지기 때문에 쉽사리 SP가 소모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스킬경험치를 보다 많이 얻을 수 있는 장점또한 있습니다.(스킬의 시전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콤보의 사용은 사용하기가 쉽지않고 힘들며 어렵습니다.
또한 익숙치 않은 콤보의 사용은 사용도중 몹의 둘러쌓임으로 인하여 죽을 가능성이 짙습니다.

#숙달이 된다면 콤보사용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대략 13타정도 하시면 썻던 SP가 고대로 회수 되기때문에 SP소모가 없을 뿐더러 기본 3-4킬을 하실수 있으며, 포션사용및 아이템 줍기까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물론 전제조건은 숙달 입니다.#


원래는 제가 블레이더기 때문에 블레이더 노하우를 쓰려고 했으나 너무 길어지는 바람에
여기서 짜른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By 미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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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스탯]
스탯은 기본적인 레벨업을 하였을 경우에 5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스킬랭크 업을 했을 경우엔 다음과 같습니다.

/////견습///레귤러//////익스/////익스A//// 마스터

힘......4...........6...............8............10.............12 (소드 스킬 업시)

지......4...........6...............8............10.............12 (매직 스킬 업시)

민......4...........6...............8............10.............12 (소드&매직 스킬 업시)

[스탯분배]

분배 하는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력 = 경험치 산출방식에 따라서 현재 자신의 스탯치를 보신후

앞으로 남은 가용스탯치 판단하신후 승급시 필요한 스탯치를 제외

하고 우선적으로 무기의 중점을 둬 스탯포인트를 투자합니다.

(특히 초반엔 빠른 사냥이 아이템을 얻을 확율이 높기 때문에 물약

/장비/스킬값이 충당 가능해집니다. 초반엔 상당히 돈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물론 사냥은 무조건 풀 스킬 사냥입니다.)


[스킬]
전편의 말씀드린대로 자신의 포커스가 어디냐에 따라서 기본적인

스킬도 달라집니다.
기본적인 레벨업의 충실하실 분은 좀더 높은 데미지의 스킬이 유용

하실것이며 또한 방어구 착용보단 무기의 착용을 우선시 해야되게

때문입니다.

일단 주안점을 높은 공격력의 두겠습니다.

[스폐셜스킬]
승급시 마다 승급퀘스트 후에 주어지는 스킬들을 일컬어 얘기합니

다.
10렙 -콤보 -
20렙 -오러-
30렙 -배틀모드1-(일루젼)
40렙 길드생성권한
50렙 -배틀모드2-(그래플러) & 배틀모드2 전용스킬

[업그레이드 스킬]
3번째 슬롯은 익스를 달게 될경우(스킬랭크)생기게 됩니다.
오펜시브 센스 디펜시브 센스는 필수적인 항목이기에 배우시는게

이롭습니다.
나머지 한개의 항목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 습득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참고로 공격률을 올려주는 샤프아이즈를 추천합니다.
현재 저기준 피가 대략 600대쯤되고 마나는 250쯤 댑니다 사용시

전혀 부족함이 없기때문이기도 하고 포커스를 공격에 맞췄기때문

에 미스가 덜 나면 그만큼 몹을 빨리 잡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버

프 스킬인 컨센트레이션과 겸비하셨을 경우 1000이상의 공격률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미스는 거의 나질 않습니다.

[매직스킬]
리제네레이션은 필수 항목입니다. 피를 채우게 해주는 버프 이기때

문에 배워두시면 물약값을 절약할 수 있을 뿐더러 스킬업하기에도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매직애로우 또한 선택해주시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이유인즉 풀링용이기도 하지만 사용시마다 스킬랭크를 올릴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 때문에 스탯보정치 획득에 용이합니다.

리제와 매직애로우만 꾸준히 사용해주신다면 견습까지는 무리없이

다실수 있을겁니다.

[소드스킬]
익스가 되기 전에는 자신의 기호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데미지의 차이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시전 속도를 확인하셔서 보다 시전속도가 빠른걸 사용하시는게 나

으실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플래쉬 드로우 & 더블슬래쉬 &트리플 슬래쉬를 사용

했습니다.)

또한 스킬 설명을 보시면 쿨타임이 있는데 해당 쿨타임은 스킬업을

하실때 마다 0.1초 씩 줄어들게 됩니다. 리미트는 9레벨이 최소이

고 10레벨로 넘어서면 다시 쿨타임이 증가하게됩니다.데미지 증가

는 상세설명에 써 있으므로 패스 하겠습니다.
ex) 스톰1레벨 쿨타임 4.0초 9레벨업시 3.1초 10레벨업시 3.2초

주의하셔야 할점은 초반이기 때문에 많은 스킬트레인은 결국 슬롯

수 부족으로 인한 언트레인에 지름길이 됩니다.
즉 초반 돈이 없는 상태에서 무리한 트레인 및 언트레인을 할경우

많은 돈을 날리게 됨으로 많은 손해를 입게됩니다.
(더블슬래쉬 대략 3만원 구입비용 + 언트레인시 5만원 지출 = 총 8

만원의 지출 9레벨기준)

그럼 익스스킬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쏠트 = 빠른 쿨타임(9레벨시 1.1)과 시전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사정거리가 4이기
때문에 익스이후의 몹을 쳐내는 스킬들과 연계시켜

사용이 용이함
스톰그라인더 = 높은 데미지와 범위공격을 강점으로 가지고있음(범

위 전방 3*3)
해싱댄스 =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나나 데미지는 레귤러의 데스크로

스와 차이점이 크게는
없음 강점은 동작이 길기때문에 콤보시 몹클릭과

아이템 습득 포션회복등
다른 행동을 할 여유를 가지게함 (대략 2초정도 여

유)

익스 A
라운드컷 = 빠른 시전속도와 쿨타임(9레벨시 2.1)가지고 있으며 범

위 공격이긴 하지만
현잰 1의 거리밖에 적용안됩니다.

라운드컷의 경우엔 인간형몹인 다크블레이드는 잘 붙어주기때문에

사용이 용이하나 골렘같은 거대몹일 경우엔 잘 안먹히는 경향이 있

으며 사거리가 현재 1밖에 적용안됩니다;;
하지만 라운드컷 사용 하면 적을 튕겨나가게 하지 않아 라운드컷->

스톰의 연계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즉 몹이 몰렸을 시엔 광역 스킬인 두가지를 같이 써주시는게 효율

이 좋습니다.

[버프]
블레이드 포스 = 필수 스킬로 자리잡음 데미지의 증가를 눈에 띄게

보여줍니다.
컨센트레이션 = 초반 스킬슬롯 부족 및 여러가지 요인으로 사람들

이 잘 사용안함
아이언스킨 = 필수 스킬로 자리잡음 방어의 증가를 눈에 띄게 보

여줍니다.

블레이드 포스 및 아이언 스킨은 필수 입니다. 꼭 사용하시길 바랍

니다.
컨센트레이션도 저는 추천합니다.;
버프 사용으로 인한 스킬경험치 획득과 미스율을 현저히 줄여주기

때문에 몹을 잡는 속도가 빠릅니다. 저는 공격스킬 하날 빼고 집어

넣어서 소드마스터될때까지 사용했습니다.
마스터를 달성하면 슬롯이 10개가 됩니다 참고바랍니다..^^
또한 현재 하향패치가 됐기 때문에 더 유용해 지리라 판단됩니다.

[기타]
대쉬= 이동시에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사냥터 이동할때 습니다

쿨타임도 빨라서..어쏠과의 연계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즉 대쉬 이

동후 자신의 이동할 방향의 몹에게 어쏠 사용 (총 10의 거리를 이

동합니다.)
초반엔 굳이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돈도 문제지만 스

킬슬롯이 문제이기 때문에
페이드스탭 = 죄송합니다 안써봤습니다..ㅠ_ㅠ

* 버프는 항상 켜놓도록 합니다.. 스킬업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원래 이 윗글쓸때 같이 썻던 글인데 안올라온 관계로 여기에 덧붙여 올립니다.

수정이나 착오가 있다면 리플달아주세요..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By 미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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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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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가츠타이토

    생각해서 글올리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세염; 스톰도 2범위로 바낀지 오래됬고 라운드 컷만있는것도 아니고 매직도 2범위공격있습니다 주정뱅이님도 정확한 것도 별로 읍나보네염; 아니면 님이 글을쓰시던지...미젤님도 참 고생입니다. 이런거 글써바야.. 에혀~

    • 2005.11.13 18:29
  • 강북킹카

    전화통화를 해서집적 만나지 먼 덧글로 대화를 놔누나..

    • 2005.11.13 17:06
  • 에른하르트

    봤던 노하우중에 가장 타당하네요..

    • 2005.11.13 13:35
  • oO알골Oo

    콤보는 홈피에 있는 동영상보시면 되져 마지막 포블의 여러명에게 콤보가 지대라는 생각

    • 2005.11.13 12:29
  • 무신존

    모두들 잔세한 사항의 공략감사합니다 ㅎㅎ

    • 2005.11.13 11:56
  • 천상의숨결

    콤보 아무리 쓸려해도 안돼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 2005.11.13 04:33
  • 익인전승회

    콤보할때 1킬이상하는 요령좀 알려주세요.. 아무리해도 한마리만 잡고 뚝 끝나네요ㅜㅜ

    • 2005.11.13 04:26
  • 고고카발

    좋은 공략 감사요 ^^ ~

    • 2005.11.13 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