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내 데미지는 어떻게 계산되는 것일까??(0)

꼬마나린 2012.01.20 17:16 659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이글은 꼬마나린 본인이 작성한 글이며...



 



다른 어떠한 자료도 참고 하지 않고 실제 게임내에서 데미지를 테스트 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안믿어도 상관 없으니 악플은 사절합니다..



 



글 시작 합니다.



 



 



1. 데미지를 결정하는 변수



 



공격력/마법공격력 : 공



증폭수치 : 증



추가공격력 : 추



몬스터의 방어력 : 몬



크리티컬 확률 : 확



크리티컬 데미지 : 뎀



 



 



2. 데미지의 산정법(노배틀/배틀모드3 동일)



 



노크리 데미지 : 공 * ( 1 +  증/100) + 추 - 몬



크리티컬 데미지 : 노크리 데미지 * (1+뎀/100)



크리티컬 효율 : 1 - 확/100 + (1 + 뎀/100 )(확/100)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크리티컬 효율



 



 



< 각각 수치별로 평균데미지에 미치는 영향 >



 



1. 공격력



공격력이 1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리 데미지 : 1 + 증/1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 + 증/100)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2. 증폭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공/100 만큼 노크리 데미지 상승



평균 데미지 : 공/100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3. 추가데미지



추가데미지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1상승



평균 데미지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4.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이 1만큼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뎀/100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뎀/10000 만큼 상승



 



5. 크리티컬 데미지



크리티컬 데미지가 1만큼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확/100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확/10000 만큼 상승



 



 



<예>



181레벨 포스아처(제 케릭터)



1. 노배틀모드



마공 / 증폭(스킬평균) / 추가데미지(스킬평균) /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데미지



1089 / 53(+85) / 14(+149.25) / 59 / 172



 



몬스터 방어력 : 500(잡몹)일 경우



노크리데미지 : 2255.07



크리티컬 효율 : 2.0148



평균 데미지 : 4543.5150



 



마공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1 + (53+85)/100 = 2.38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38 * 2.0148 = 4.7952 만큼 상승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1089 / 100 = 10.8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0.89 * 2.0148 = 21.9411 만큼 상승



 



크리티컬 확률이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172 / 10000 = 0.0172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2255.07 * 0.0172 =  38.7872



 



크리티컬 데미지가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59/10000 = 0.005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255.07 * 0.0059 =  13.3049 만큼 상승



 



사실 노배틀 모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2. 배틀모드3



 



마공(스킬) / 증폭(스킬) / 추가데미지(스킬) / 크리티컬 확률(스킬) / 크리티컬 데미지(스킬)



1089 (+430) / 53 (+90+10) / 14 (+828) / 59(+5) / 172 (+50)



여기서 스킬은 배틀모드 기본공격과 시너지효과 입니다.



 



몬스터 방어력이 : 1000(보스몹)일 경우



노크리데미지 : (1089+430)*(1+(53+90+10)/100)+14+828-1000 = 3685.07



크리티컬 효율 : 2.4208



평균 데미지 : 8920.8175



 



마공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1 + (53 + 90+ 10)/100 = 2.53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53 * 2.4208 = 6.1246 만큼 상승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 1089 + 430 ) / 100 = 15.1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5.19 * 2.4208 = 36.7720 만큼 상승



 



크리티컬 확률이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222 / 10000 = 0.0222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3685.07 * 0.0222 = 81.8086 만큼 상승



 



크리티컬 데미지가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64 / 10000 = 0.0064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3685.07 * 0.0064 = 23.5844 만큼 상승



 



즉 제 아처 케릭터는 배틀모드에서



 



50 마공 = 8.33 증폭 = 3.74 크확 = 12.98 크뎀 이 되겠네요



 



 



 



 



이러한 계산을 토대로 어떤 아이템이 더 효율적인지 알수 있습니다.



 



<참고>



6악세와 프리데우스 팔찌의 비교(크상은 없다고 치고 배틀모드만 계산.)



 



6악세가 프리데우스 보다 2공력이높으므로



2공력 7증폭 14추뎀 이 몇크뎀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공력 = 12.2492      7증폭 = 257.404     14추뎀 = 33.8912



따라서 6악세 = 303.5444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 12.87 크뎀에 해당합니다.



즉 크상옵션을 무시하고라도 12뎀과 한개의 옵션만 있다면



제 케릭터 기준으로 6악세 보다 좋습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0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