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일반

내 데미지는 어떻게 계산되는 것일까??(24)

꼬마나린 2012.01.20 17:13 9941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이글은 꼬마나린 본인이 작성한 글이며...

믿든 안믿든 상관 없으며...
실제 이계산으로 아주 조금의 오차(최소데미지때문인듯)는 발생하지만
거의 맞다고 생각됩니다....
참고하세요

1. 데미지를 결정하는 변수

공격력/마법공격력 : 공
증폭수치 : 증
추가공격력 : 추
몬스터의 방어력 : 몬
크리티컬 확률 : 확
크리티컬 데미지 : 뎀

2. 데미지의 산정법(노배틀/배틀모드3 동일)

노크리 데미지 : 공 * ( 1 + 증/100) + 추 - 몬
크리티컬 데미지 : 노크리 데미지 * (1+뎀/100)
크리티컬 효율 : 1 - 확/100 + (1 + 뎀/100 )(확/100)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크리티컬 효율


< 각각 수치별로 평균데미지에 미치는 영향 >

1. 공격력
공격력이 1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리 데미지 : 1 + 증/1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 + 증/100)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2. 증폭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공/100 만큼 노크리 데미지 상승
평균 데미지 : 공/100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3. 추가데미지
추가데미지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1상승
평균 데미지 : 크리티컬 효율만큼 상승

4.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이 1만큼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뎀/100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뎀/10000 만큼 상승

5. 크리티컬 데미지
크리티컬 데미지가 1만큼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확/10000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노크리데미지 * 확/10000 만큼 상승


<예>
181레벨 포스아처(제케릭터)
1. 노배틀모드
마공 / 증폭(스킬평균) / 추가데미지(스킬평균) /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데미지
1089 / 53(+85) / 14(+149.25) / 59 / 172

몬스터 방어력 : 500(잡몹)일 경우
노크리데미지 : 2255.07
크리티컬 효율 : 2.0148
평균 데미지 : 4543.5150

마공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1 + (53+85)/100 = 2.38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38 * 2.0148 = 4.7952 만큼 상승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데미지 : 1089 / 100 = 10.8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0.89 * 2.0148 = 21.9411 만큼 상승

크리티컬 확률이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172 / 10000 = 0.0172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2255.07 * 0.0172 = 38.7872

크리티컬 데미지가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59/10000 = 0.005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255.07 * 0.0059 = 13.3049 만큼 상승

사실 노배틀 모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2. 배틀모드
마공(스킬) / 증폭(스킬) / 추가데미지(스킬) / 크리티컬 확률(스킬) / 크리티컬 데미지(스킬)
1089 (+430) / 53 (+90+10) / 14 (+828) / 59(+5) / 172 (+50)
여기서 스킬은 배틀모드 기본공격과 시너지효과 입니다.

몬스터 방어력이 : 1000(보스몹)일 경우
노크리데미지 : (1089+430)*(1+(53+90+10)/100)+14+828-1000 = 3685.07
크리티컬 효율 : 2.4208
평균 데미지 : 8920.8175

마공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1 + (53 + 90+ 10)/100 = 2.53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2.53 * 2.4208 = 6.1246 만큼 상승

증폭이 1 상승하는 경우
노크리 데미지 : ( 1089 + 430 ) / 100 = 15.19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15.19 * 2.4208 = 36.7720 만큼 상승

크리티컬 확률이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222 / 10000 = 0.0222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3685.07 * 0.0222 = 81.8086 만큼 상승

크리티컬 데미지가 1 상승하는 경우
크리티컬 효율 : 64 / 10000 = 0.0064 만큼 상승
평균 데미지 : 3685.07 * 0.0064 = 23.5844 만큼 상승

즉 제 아처 케릭터는 배틀모드에서
50 마공 = 8.33 증폭 = 3.74 크확 = 12.98 크뎀 이 되겠네요

이러한 계산을 토대로 어떤 아이템이 더 효율적인지 알수 있습니다.


<참고>
6악세와 프리데우스 팔찌의 비교(크상은 없다고 치고 배틀모드만 계산.)
6악세가 프리데우스 보다 2공력이높으므로
2공력 7증폭 14추뎀 이 몇크뎀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공력 = 12.2492 7증폭 = 257.404 14추뎀 = 33.8912
따라서 6악세 = 303.5444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 12.87 크뎀에 해당합니다.
즉 크상옵션을 무시하고라도 12뎀과 한개의 옵션만 있다면
제 케릭터 기준으로 6악세 보다 좋습니다.
0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24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
  • 어둠의파천황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2012.12.18 17:05
  • 픽스팅

    님 머리 진짜 좋은 듯....

    • 2012.10.19 22:32
  • shfoddk

    ㅎㄷㄷ;; 수고하셨네여

    • 2012.08.18 11:04
  • 차칸글래머

    음음

    • 2012.08.06 17:34
  • 제국고조선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프리데우스 팔찌 두개가 둘다 10크뎀이 안되는데 배3모드 일경우 6악세 였을때보다 보스몹이 더 빨리 죽던데요. 2크상의 효과 때문인가?

    • 2012.06.20 10:25
  • 리썰웨폰

    tr

    • 2012.06.09 23:50
  • passi0N

    잘봤습니다~~~훌륭해요~~

    • 2012.05.19 16:49
  • 뭘봐만두야

    ㅍㅌ

    • 2012.03.25 10:54
  • 싼다덩

    나린님 잘봤습니다^^ㅎ

    • 2012.03.12 01:28
  • 술조아

    이런식으로 공부를했으면 대박이였겠음 ㅋㅋㅋㅋ

    • 2012.03.06 19:59
  • 나카발안해

    zz

    • 2012.02.05 12:47
  • 폭풍전학생

    ㅍㅌ

    • 2012.01.30 11:37
  • 레카베인

    완전짱이네...존경합니다.

    • 2012.01.21 08:12
  • 꼬마나린

    음...그리고 이번 배틀모드 업데이트를 적용한 수치이고^^ 지난번 배틀모드와 비교시 꽤나 하향조정이 되었네요...

    • 2012.01.20 22:29
  • 꼬마나린

    아....제글이 나름 메인에...^^ㅋ 영광이네요...한줄씩 띄웠는데...너무 간격이 넓네요 줄여야겠어요

    • 2012.01.20 22:24
  • 도레미파쏠

    개념글이네요

    • 2012.01.20 21:23